모셔온 글

[스크랩] 각질제거에 좋은 흑설탕 에센스로 고운 발 가꾸기

광야의 들꽃 2011. 12. 29. 22:06

 

각질제거에 좋은 흑설탕 에센스 만들기와 고운 발 가꾸기...

 

 

 

우리 신체중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를 위해 매일매일 수고하는 발!

 

눈에 보이는 곳은 내가 보기에도 좋고, 남에게도 호감이 되어주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매일 가꾸지만, 발은 그저 비눗칠해 씻어주면 다 되는줄 안다.(내 자신이 그렇다라는 거임)

 

언제부턴가 무더운 여름날 가뭄에 논바닥 짝짝 갈라져가는 내 발을 보면서 오일도 발라보고, 얼굴 바르기에도 아까워하는 로숀도 발라보고...고운 손 유지해주는 핸드크림도 발라도 줘보고...그런데 바를때만 잠깐 좋아진듯해 속이 상했다.

 

각질제거에 좋은 흑설탕 에센스라~~^^

얼굴 각질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면 발에도 좋치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되었다.

 

 

하얀 양말에 감춰진 내 발...

 

흑설탕 에센스를 우선 만들어볼까?

 

물과 흑설탕 비율을 2:1로 해 냄비에 넣고 센불로 10여분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간불에서 다시 30여분 천천히 끓인다.

 

 10여분 정도 끓이면 왼쪽 사진처럼 하얀 거품을 내며 끓기 시작하고, 중간불에서 30여분 끓이면 보기에도 이쁜 수많은 물거품들이 부풀어 오른다. 이때 불을 끄고 물엿처럼 걸죽해진 흑설탕 에센스를 식혀서~~

 

 

 

 

발을 깨끗히 씻은 다음, 발바닥과 발뒷꿈치에 아까워하지 않을만큼 흑설탕 에센스를 펴 바른다음...

일회용 봉지나 팩으로 감싼뒤, 20여분을 기다려준다.

 

세수하고 얼굴이 땡기는 분들은 흑설탕 에센스를 얼굴에 바르고 20분후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매끈해짐을 느낄수 있습니다.

단, 민감한 피부여서 잦은 트러블이 있는분이라면 얼굴에 바르기전에 손등에 흑설탕 에센스를 바르고 테스트를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20여분후에 미지근한 물로 깨끗히 발을 씻어내면...첫날은 보기에도 민망할 정도로 발의 각질들이 반란을 일으키고...

3일동안 꾸준히 해 주면 어느 정도 안정이 되어가면서 발이 매끄러워짐을 느낄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얼굴 팩을 할때 가장 효과를 보고 싶다면 5일동안 매일 해줘야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발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발을 아무래도 얼굴보다 더 거칠기에 일주일정도는 인내심을 가지고 매일 흑설탕 에센스를 바르고 씻어내줘야하겠죠?

 

 

오일을 충분히 바른뒤 양말을 신고...잠을 잡니다...ㅋ

 

발이 편해야 하루가 편하고, 한달이 편하며 일년이 건강할 수 있습니다.

 

 

 

흑설탕 에센스는 한꺼번에 너무 많이 만들지 말고 조금씩 해서 유리병에 담아 시원한 곳에 놔둬야 합니다.

혹여 더운곳에 놔두면 발효가 진행되면서 폭발할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만들기도 쉬운 흑설탕 에센스로 얼굴과 함께 발도 곱게 가꾸어 보세요.

 

제가 원래 피부미용에는 별 관심이 없는 여인네인데...까칠까칠해진 발을 마냥 보고만 있을수가 없어서...신경 좀 써 보았습니다.

 

중국인들은 매일 밤 세수대야에 뜨거운 물(데지 않을정도의)을  담아 발을 담궈 하루의 피로를 풉니다.

그리고 옛 중국 속담에, 발이 거친 사람에게는 돈을 빌려주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는 건강하지 않은 사람이라는 뜻이라는군요.

건강한 발 관리를 위해 조금의 수고쯤이야~~^^

 

 

2011.12.25 베이징에서

 

출처 : 천고마비
글쓴이 : 그날이 오면 원글보기
메모 : 발 건강을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