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셔온 글

[스크랩] 아메리카 인디언들의 삶의 지침

광야의 들꽃 2012. 7. 10. 17:37

한 페친님의 글을 옮겨 왔습니다.

<아메리카 인디언들의 삶의 지침>

그대 스스로 자신을 찾아나가라. 다른 사람이 그대를 대신해 그대의 길을 정하게 하지 말라. 그것은 그대의 길이고, 그대 홀로 걸어가야 하는 길이다. 다른 사람이 함께 그 길을 걸을 수는 있지만, 누구도 그대의 길을 대신해 걸을 수는 없다.
...
그대의 집에 찾아온 손님을 정성껏 대하라. 좋은 음식과 좋은 잠자리를 제공하고, 존경심을 갖고 그들을 대하라.

개인이나 공동체, 또는 자연이나 문화로부터든, 그대의 것이 아니면 결코 가지려 하지 말라. 그대의 힘으로 얻은 것이 아니거나 그대에게 허락된 것이 아니면, 그대의 것이 아니다.

이 대지 위에 놓인 모든 것을 존중하라. 그것이 사람이든 한 줄기 풀이든.

다른 사람들의 말과 생각, 소망을 존중하라. 다른 사람의 생각을 가로막거나 모욕을 주거나 놀려서는 안 된다. 누구에게나 자신을 표현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

절대로 다른 사람을 나쁘게 말하지 말라. 그대가 우주 안에 날려 보내는 부정적인 생각은 몇 배가 되어 그대에게 돌아올 것이다.

모든 사람이 실수를 한다. 그리고 모든 실수는 용서받을 수 있다.

나쁜 생각은 몸과 마음과 영혼을 병들게 한다. 세상을 밝게 보라.

자연은 우리를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일부이다. 자연은 그대의 식구이다.

항상 진실 되라. 이 우주에서는 정직이 곧 그 사람의 의지를 시험하는 길이다.

그대가 어떤 사람이 될 것이고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에 대해 깨어 있는 결정을 내리라.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라.

무엇보다 그대 자신에게 진실하라. 먼저 자신을 돕고 성장시키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도 성장시킬 수 없다.

다른 사람의 종교적인 믿음을 존중하라. 그대의 믿음을 다른 이에게 강요하지 말라.

그대의 행운을 다른 사람과 나누라. 자기가 가진 것을 늘 베풀라.

자신을 조화롭게 지키라. 그대의 정신적인 자아, 영적인 자아, 감정적인 자아, 그리고 신체적인 자아 모두 강하고, 순수하고, 건강해야 한다. 강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몸을 단련하라. 감정의 고통을 치료하기 위해 영혼을 풍요롭게 가꾸라.

태양과 함께 일어나 기도하라. 기도는 혼자서 하고 자주 하라. 그대가 말하기만 하면 위대한 정령이 들으실 것이다.

- <나는 왜 너가 아니고 나인가> 본문 중에서 -

출처 : 우리를 기다리는 천국은 없다
글쓴이 : 내가 만든 천국 원글보기
메모 : 살아가며 , 배우며,마음의 양식을 쌓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