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쓰는 편지

팔월을 마감하며 - 여름에 태어난 그대들 에게

광야의 들꽃 2013. 9. 1. 04:47

                 팔월이 갑니다.

                 무더위와 함께 나타나서 또다른 무더위를 선물하며

                 팔월이 가고 있네요.

                 내가 사는 곳도 ,

                 그대들이 사는 곳도 똑같이 무더위는 기승을 부립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여 주듯이

                 제가 사는 곳은 광야의 무더위라면

                 그대들의 더위는 습기도 동반 하고 있다는 점이 다를뿐 ......

                   팔월의 무더위도 무시한채 그대들은 세상에 첫발을 딛고 있었네요.

                금년에는 유난히도 팔월에 생일이 많았네요. 

                    메마른 비탈길에서도 잘정돈된 숲길을 보는 느낌인

                 우리 막내 올케의 생일을 시작으로

                멈춤을 모르고 달리는 나의여동생 ,

                그대의 생일이 또한  팔월이었네요.

                나의 아우여 그대는 가끔 쉼이 필요한 사람 입니다.

                신호를 지켜 주세요,

                   그리고  이제는 높은산에 올라선 느낌으로  

                 눈앞의 풍경을 관망하는 고희를 한참 넘기신  

                 내어머님의 생신도 팔월 이었네요.

                 참으로 뜨거운 여름 햇빛을 받고 세상에 태어난 그대들은    

                 정말 대단합니다.

                  갈멜산에서 내려다본 이스라엘 땅의 가장 풍요로운 이즈르엘 골짜기 처럼

                  그대들의 삶은 그대들의 가족들에게 풍요로운  삶의 기쁨을 선물 했지요.

                  나의 올케로서, 어머니로서, 여동생으로서 ...... 

                  또 누군가의 올케이며, 여동생이며,어머니로서 ,  

                  여름에 태어난 그대들은 풍요의 상징이며,

                  긴 여름 햇살 만큼 더욱 성숙된 삶의 주인공들 입니다.

                     살면서  늘 예고없이  만나지는 광야의 먼지바람 , 양떼들 ,

                 그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타는 목마름이 있었을 지라도

                 그 긴긴 여름 햇살을 벗삼아 그대들은 잘 견디어 내었습니다.

                 그대들의 가족들의 쉼터가 되고 , 그늘이 되고, 

                 양지바른 골짜기가 되었지요.

                     나의 어머니는 나자렛 예수님의 어머니처럼

                     우리 자녀들을 위해

                     노심초사 끊임없는 기도로

                     평화와 안정을 구하셨고

                    나의 여동생은 거센 풍랑을 이겨내고

                 잔잔해진 해질녂 티베리아 호숫가의 모습처럼

                 성숙 되어가고 있으며

                    나의 올케는 복잡다난한 하루가 흘러가고  새롭게 찾아온 

                 평화로운 갈릴리 호수의 저녁 풍경같은 모습으로

                 우리 가족들에게 위로와 안식이 되고 있네요.

                 각각의  렌즈로 바라보는 세상은 다르겠지만 

                 그대들은 나의 사랑스러운 어머니며, 아우이며, 올케 입니다. 

                 나와 우리가족들과 그대들의 가족들에게는

                 그 어떤 것 으로도 바꿀수 없는 소중한 사람들 입니다.

                 하늘만큼 땅만큼  소중한 사람들 입니다.

                 그대들이 내 어머니라서, 내아우라서, 내 올케라서

                 소중하고 고맙습니다.

                 아름답게 피어난 여름 꽃다발을 그대들에게 바칩니다.

                     의로움과 풍요의 상징이며 승리의 나무인

                 곧게 뻗은 종려나무도 함께

                 그대들에게 바칩니다.

                 아름다운 사해풍경 속에  작은 그늘쉼터는  

                 바로 그대들 자신 입니다.

                    그대들이 있기에 우리 가족들의 삶은 피어나는 뭉게구름 같습니다.

                 태양이 빛나는 계절 입니다.

                    신들의 안식처 , 평화의 도시 예루살렘 , 유일신 신앙의 종교 중심지에서

                 그대들의 평화와 안녕과 건강을 기원 합니다.

                 그리고 축하드립니다.

                 8월에 맞은 그대들의 태어난 날 들을 ......

                 정성을 다하여 소원을 빌고 원하는 마음을 모아 촛불을 꺼 주세요,

                 준비 됐나요? 자 그럼 마음을 모아서 하나 , 둘 , 셋,

                 그대들의 시간은 이미 9월 이지만 제 시간은 아직

                 8월을 조금 남겨 두고 있습니다.

                 8월을 보내며 생일을 맞았던 그대들에게 함께 하지못한

                 아쉬움을 담아 편지를 보내 봅니다.

                 이제 9월이 오면 이곳은 분주한 새해를 맞이합니다.

                 새해 인사도 함께하며 이만 안녕을 고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낮은 곳 으로 내려 가면서........